레이저제모란


레이저제모의 원리는 단순히 털을 태우는 것이 아니라 모발을 생성하는 세포에 손상을 주는 원리입니다. 이 세포와 모근은 모발의 생장주기 중에서 성장기에만 연결되어 있어 이 시기를 맞추어 레이저제모 시술을 받는 것입니다.
털을 뽑거나 왁싱하면 멜라닌 색소에 반응하는 레이저제모의 원리에 의해 타겟팅이 되지 않아 레이저제모 효과가 없게됩니다. 모근을 제거하신 경우 통상 4주 이후가 지나야 그 부위에 레이저제모 효과가 있습니다.
시술주기는 통상적으로 3~4주 간격으로 내원하시면 됩니다.
시술효과는 헤어라인이나 뒷목라인, 남자수염처럼 모근이 굵고 털이 많은 부위일 수록 어느정도 제모효과가 확실히 나타나는데 8~10회 이상의 시술이 필요하며, 일반적인 여성 겨드랑이처럼 모근 굵기과 털이 보통인 부위의 경우는 5회 정도의 시술을 거치면 개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반년 이상 지속되는 제모효과가 나타납니다.


*남자U자 수염제모에 대한 아띠의원 blog*



모근은 성장기(3년), 퇴행기(약 2~3주), 휴지기(약 3개월)로 나눠지는데, 우리 몸의 털들은 한번에 다 자라나 계속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주기에 따라 털이 자라고 없어지고를 반복하게 됩니다. 각각의 모근마다 성장시기가 다르고 레이저에 의한 제모는 근본적으로 성장기에 있는 털의 모근만을 파괴하기 때문에 한번에 완벽한 제모는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신체의 부위마다 성장이 털의 비율이 다르고, 환자 개개인의 원하는 시술 결과가 다르기 때문에 제모 시술 횟수는 달라지게 됩니다.